clip_image002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Windows 10)’을 공개했습니다.

윈도우 10은 지원되는 디바이스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더 안전하고 업데이트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방식(Windows As A Service)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제가 된 점이 윈도우 7, 윈도우 8.1, 윈도우 폰 8.1기존 사용자에게는 윈도우 10 정식 버전 출시 후 1년 동안 무료 업그레이드가 제공된다는 점인데요. 8 점유율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런 선택을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으로 사람 중심의. 고도로 개인화된 시대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지난해 공개된 개인 디지털 비서 코타나가 윈도우 10 PC와 태블릿에서도 제공됩니다. 
코타나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것들을 학습하여 관련된 정보를 추천하고 정보에 빠르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중요한 일과 지금 가장 신경 써야 하는 일을 알려주는 개인 비서입니다. 신뢰도와 투명성을 위한 다양한 강화된 기능을 탑재했습다.

또한 윈도우 10은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브라우저를 제공합니다.
코드명 “스파르탄”은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로 가볍고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크롬도 무겁다는 의견이 나오는 때에 확장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빠르기에 큰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새로운 개발인터페이스 다이렉트X 12가 적용됩니다.
다이렉트X 12에서 개발된 게임의 경우, 속도와 효율성, 그래픽 품질이 한층 향상된다네요.

윈도우 10용 앱은 터치 디바이스에 최적화되었다고 합니다.

clip_image003

l 현재 Windows 10 버전에서는 스파르탄(웹브라우져), 코르타나(음성인식비서) 기능이 미 탑재 상태 (1/23 현재)

Posted by 엠플 (주)엠플